티스토리 뷰

반응형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부의 본능』

저자 우석

발행 2018

출판사 토트

 

 

 


총평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마인드 셋팅을 위해 먼저 읽으면 좋을 책

전자책 대여로 봤지만, 실물 책으로 사서 두고두고 볼 예정

 

인간은 본능적으로 가난할 수 밖에 없다는 저자의 생각에 충격을 받았지만 책을 읽으며 너무나 공감이 되었다.

저자가 말하는 '가난할 수 밖에 없는 본능'이 바로 내가 갖고 있는 인간의 특성이었다.

부자가 되려면 이 본능부터 바꿔야한다. 부의 본능으로 재정비해야 한다.

그동안 재테크에 실패한 이유가 이 책에 모두 나와있었다.

도사 관상의 오류로 주식리딩방을 전전했었고, 그 때 물렸던 주식은 손실공포 본능의 오류로 손절매를 하지 못해 아직까지 물려있다.

부동산 투자(?)는 아직 실패라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무리 짓는 본능의 오류로 집을 급하게 매매한 감이 없지 않아 있고,

영토 본능의 오류로 그동안 살던 동네 근처를 벗어나지 못했다. 이 부분은 집을 사고난 뒤 복기를 하며 파악하고 있었던 아쉬운 점인데, 저자가 콕콕 아픈 곳을 찝어주었다.

반응형

 

 


요점 정리

 

9가지 본능을 극복하지 못하면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1. 무리 짓는 본능의 오류

: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소수가 되어야 하는데, 다수를 따라가는 본능.

 

2. 영토 본능의 오류

: 부동산을 매매할 때 내 주변을 벗어나지 못한다.

 

3. 쾌락 본능의 오류

 

4. 근시안적 본능의 오류

 

5. 손실공포 본능의 오류

: 손실공포로 손절매 불가. 기계적인 손절매가 필요.

 

6. 과시 본능의 오류

 

7. 도사 환상의 오류

: 스스로 공부하기보다 전문가에게 의존하려는 태도.

 

8. 마녀 환상의 오류

: 마녀사냥처럼 부자를 악으로 취급하는 태도.

 

9. 인식체계의 오류

: 자신에게 행운이 따를 것이라고 막연하게 믿고 투자(?)하는 것 등

 

 

부의 본능을 깨우는 8가지 도구

 

1. 신경조건화하기: 파블로프의 개

2. 모델 따라하기

3. 유혹 회피하기

4. 가계부 쓰기

5. 작은 성공 체험하기

6. 서약서 쓰기

7. 진실 파악하기

8. 신에게 기도하기

 

 

재테크를 막 시작한다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반응형
댓글